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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마케팅의 새로운 트랜드 홍보 방법

by 잇슈블로꾼 2024. 6. 9.

영화 산업이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마케팅 홍보 방법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칼럼에서는 영화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와 좋은 효과가 있는 홍보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화 마케팅은 관객의 관심을 받고 흥행하기 위해서는 필수요소입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영화 마케팅도 새로운 방법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새로운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영화 마케팅의 새로운 트랜드 홍보 방법
영화 마케팅의 새로운 트랜드 홍보 방법

 

1. 소셜 미디어 활용하기

소셜 미디어는 영화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과 같은 플랫폼은 다양한 연령대와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각 플랫폼의 특성에 맞춰 콘텐츠를 만들면 더 좋은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하여 영화 홍보에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인풀루언서가 영화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면 그들의 팔로워들이 자연스럽게 영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만듭니다 이는 입소문을 효과적으로 확산시키는 방법입니다

2.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

바이럴 마케팅은 독창적이고 감성적인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의 자발적인 공유를 유도합니다 영화의 테마나 메시지를 감동적으로 표현한 영상 또는 이미지를 제작해서 관객의 관심과 감성을 자극하는게 핵심입니다 예로 예고편 외에도 영화의 주요 장면을 클립 형태로 만들어 제공하거나 영화 속 캐릭터를 활용한 재미있는 밈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은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 방법입니다 예로 영화의 테마에 맞춘 챌린지나 콘테스트를 진행해 관객이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영화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상승시켜줍니다

3. 데이터 기반 타기팅

디지털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정확한 타기팅이 가능한 점입니다 온라인 데이터를 활용해서 특정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가진 관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해주고 예산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재타기팅 방법이 있습니다 재타기팅은 이전에 영화 관련 콘텐츠를 접했던 사용자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영화를 잊지 않도록 만들고 다시 관심을 가지게 만듭니다 예로 예고편을 보여주면서 영화 개봉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광고를 재 노출 시키면 홍보에 큰 효과를 줍니다

4. 인터랙티브 콘텐츠

VR과 AR 기술을 활용하는 마케팅은 관객에게 독특하고 새롭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하게 만들어 줍니다 예로 영화의 세계를 가상으로 체험하는 VR 콘텐츠나, 증강 현실을 통해 영화 속 캐릭터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관객의 흥미를 끌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게임화 된 콘텐츠로 관객들의 참여도를 높이는데 홍보 방법도 좋습니다 영화와 관련된 퀴즈, 퍼즐, 모험 게임 등을 통해 관객이 영화와 상호 작용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관객에게 즐거움과 영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5. 협업과 크로스 프로모션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은 영화 마케팅에 큰 효과를 가져옵니다 예로 영화와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상호 홍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영화의 인지도를 높여주고 다양한 소비자에게도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미디어 파트너십을 통해 영화 관련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에 광고할 수 있습니다 TV, 라디오, 온라인 미디어 등과 협력하여 영화의 예고편, 인터뷰, 비하인드 씬 등을 방송하고 기사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영화에 대한 관심을 올려주고 다양한 관객층에게 도달하는 방법입니다

6. 스트리밍 플랫폼과 협업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OTT 플랫폼은 영화 마케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런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플랫폼 내에서 특별 예고편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독자들에게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또한 OTT 플랫폼으로 전 세계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과 협력하여 독점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메이킹 필름, 인터뷰, 삭제 장면 등을 독점적으로 공개하여 관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플랫폼 구독을 높일 수 있습니다

7. 크라우드펀딩과 팬 참여

크라우드펀딩은 팬들이 직접 영화 제작에 참여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초기 제작 자금을 모으고 팬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해 팬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해 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로 팬미팅, 시사회, 온라인 Q&A세션 등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그들의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영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결론

영화 마케팅 홍보 방법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바이럴 마케팅, 데이터 기반 타기팅, 인터랙티브 콘텐츠, 협업과 크로스 프로모션, 스트리밍 플랫폼과 협업, 크라우드펀딩과 팬 참여 등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영화의 인지도를 올리고 관객의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진화하는 마케팅 홍보 방법 들을 잘 활용해서 영화의 성공에도 큰 가능성을 줍니다 영화 제작사와 마케터는 최신 트렌드와 홍보방법을 잘 파악하고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잘 세워야 영화를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